지역 소상공인 광고 , 플레이스 광고 키워드 노출방법
지역 소상공인이나 오프라인 사업장을 운영할 경우에는 플레이스 광고를 추천한다는 말씀을 많이 들으셨을 겁니다.
플레이스 광고에 대한 설명은 너무 길어 이번 포스팅에서는 생략하고 , 다음번에 따로 집중적으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는 기본적으로 네이버에 키워드 검색시 지도가 표시되며 해당 업체에 대한 정보를 노출시킵니다.
그런데 가끔씩 해당 업체의 정보와 부합되는 키워드임에도 불구하고 노출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네이버 플레이스에 , 우리 동네 갈비 맛집을 검색했는데 우리 갈비집만 안뜬다면 많이 억울할 수 밖에 없죠.
그래서 키워드 검색 시 해당 업체에 대한 정보가 표시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플레이스 광고 키워드는 기본적으로 해당 지역명 + 업체명 , 혹은 이용자의 위치기반 중심으로 근처 사업장이
노출되는 방식입니다.
플레이스 광고는 네이버 파워링크나 쇼핑검색과 달리 원하는 키워드를 직접적으로 교체할 수 없습니다.
네이버에서 자체적으로 해당 업체 정보와 연관성이 있는 키워드를 도출해내어 매칭을 시켜주는 시스템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네이버 광고시스템에서의 플레이스 광고 지면에서는 키워드를 설정하는것이 아닌 , 제외키워드를 설정하는 부분만 다루고 있습니다.
원하지 않는 키워드로 노출되는것 만큼은 막을 수 있는것이죠.
그럼 플레이스에서 내가 원하는 키워드로 노출이 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느냐?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에서 , 업체정보란에 기재된 대표 키워드를 수정 및 보완하셔야 합니다.
또한 , 업체명이 해당 키워드와 연관이 없다고 판단될 수 있어 스마트 플레이스에 등록할 업체명을 교체해보시는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광고를 진행하는데도 노출이 안되신다면 , 입찰 단가가 너무 낮은 경우 노출이 안될 수 있습니다.
스마트 플레이스 페이지를 잘 활용하셔서 , 플레이스 정보로 유입되는 고객분들의 검색 키워드를 확인하시고
해당 지면에서의 노출도를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방식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