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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투브 광고의 종류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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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와이셔츠 2023. 4. 20. 2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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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투브 광고의 중요성은 모두가 언제 어디서나 핸드폰 화면으로 유투브를 시청한다는 사실부터 알 수 있습니다.

네이버의 검색광고 경쟁이 점차 불이 붙으면서 그 중요성은 날이 갈수록 더해지고 있습니다.

당장 네이버 다음으로 트래픽이 높은 매체인 구글과 연동성 및 알고리즘에 최적화 된 광고 세팅으로

진입 장벽 자체는 높지만 한번 제대로 설정해놓으면 알아서 커가는 광고 실적 그래프에 나름 재미까지 느껴집니다.

구글이나 유투브는 남녀노소 할것 없이 하루에 한번 이상은 대부분 쳐다보게 되어있는 매체입니다.

그만큼 집중도도 , 노출도도 , 중복으로도 노출되기 쉽습니다.

광고를 진행하기에 아주 최적화 되어있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유투브 광고는 어떻게?

유투브 광고의 시작은 어느 광고에서나 마찬가지로 , 광고를 하고자 하는 물품에 대한 파악입니다.

시장의 수요 , 고객의 니즈 , 경쟁사 분석 , 키워드 선정 , 예산 설정 같은 기본적인 마케팅 사항은 이제 건너뛰겠습니다.

유투브에서 기본적으로 광고를 진행하려면 , 일반적인 검색광고와 달리 배너가 필요합니다.

영상도 있으면 더욱 좋습니다.

다만 어디까지나 ,대부분의 온라인 이용자가 머무는 시간이 길지 않다는점을 감안하여

간단명료하게 , 직관적으로 만들어진 콘텐츠를 이용해야 합니다.

모든 준비물이 마련되었다면 , 이제 유투브 광고중에서 어떤 광고에 내보낼지 선택해야 합니다.

어떤지면이 우리 콘텐츠, 우리 상품과 잘 맞아떨어질까?

유투브의 광고에는 여러가지 지면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를 3가지만 들어드리자면 범퍼애드 , 건너뛸 수 있는 광고 , 건너뛸 수 없는 광고가 있습니다.

전부 유투브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다고 하면 한번쯤 직접 체험해보신 광고들입니다.

각 광고가 어떤 광고이고 ,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짧게 말씀드리겠습니다.

범퍼애드

범퍼애드는 스킵이 불가능한 6초짜리 매우 짧은 영상입니다.

짧은 길이로 사용자에게 거부감이 덜하고 , 짧고 강력한 메세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인지도 증대 및 효율적인 도달률을 위해 선택하기 좋은 유형의 광고입니다.

건너뛸 수 있는 광고

말 그대로 건너뛸 수 있는 광고입니다.

영상 길이는 크게 문제 없으나 , 건너뛸 수 있기에 초반에 강력한 메세지를 전달하거나 이용자의 이목을

끌어 나머지 시청시간동안의 메세지를 받아볼 수 있게끔 구성하는것이 좋습니다.

영상 시청 여부에 따라 과금이 되기에 , 사용자가 일정시간 이상 시청하지 않을 시 과금이 되지 않습니다.

인지도 , 영상시청 유도를 목표로 할 시 추천드릴 수 있습니다.

건너뛸 수 없는 광고

범퍼애드와 비슷하지만 , 대다수 15초 이하의 광고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범퍼애드보다 긴 시간을 광고로 띄울 수 있기에 , 인지도 증대에 조금 더 적합합니다.

이외에도 인피드 , 인스트림 등 여러가지 유형의 광고들이 있지만 , 위 세가지 유형의 광고를

대표적으로 말씀드리는 이유는 , 제일 접근성이 좋고 , 노출도가 높으며 데이터값이 제일 분석하기

좋도록 분포되기에 시작하기에도 , 개선하기에도 , 효율을 얻기에도 좋기 때문입니다.

뭘 할진 알겠고 , 그럼 콘텐츠는 어떻게 짜나?

광고 기획사가 돈을 버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대신 머리아파주고 , 대신 창의력을 쥐어짜내주고 , 대신 감수성을 발휘해주기 때문입니다.

무언가를 광고할때 간단한 10글자 소재문구를 짜는데에도 머리를 써야하고

제품의 디자인을 짤때에도 머리가 아픕니다.

하물며 광고, 간단한 사진이나 배너 이미지 제작도 그렇게 머리가 아프고 어려운데

동영상 컨텐츠는 더욱 더 힘이 듭니다.

처음부터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처음은 굉장히 간단하면서도 기본적인 , 이미지를 늘어놓는 방식에서부터 시작하셔도 좋습니다.

제품을 그저 사용하는 모습만 보여줘도 좋고 , 제품이 판매되는 모습을 보여줘도 좋습니다.

대표적인 예시로 이미지 슬라이드쇼를 이용한 영상 광고를 진행했던 F 업체가 있습니다.

단돈 1만원도 쓰지 않은 간단한 슬라이드형 광고 구성으로 , 1600% 이상의 성과율을 얻어내었습니다.

광고란 결국 저희 제품의 특장점을 묘사해야하고

적절한 타겟에게 도달하여 저희 제품의 매력을 느끼게 구성하는것이 전부입니다.

짧은 시간내로 확실한 후킹포인트를 잡고 , 해당 후킹포인트를 노출하는데에만 신경을 기울인다면

전체적인 광고 구성보다 단 하나의 포인트에만 집중한다면 유의미한 성과가 나올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주변사람들부터 어떤 광고에 끌리는지 물어보자

광고 타겟은 설정 처음부터 끝까지 , 진행을 하는 중간에도 , 진행을 마친 이후에도 계속해서 분석해야 합니다.

시기또한 중요한 영향을 끼칠 수 있기에 , 언제나 깨어있는 상태로 계속해서 고민하고 분석하시면

다들 성공하실 수 있을거라 말씀드립니다.

이상 마치며 , 다음에는 세팅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