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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광고 기대한 효과에 못 미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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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와이셔츠 2023. 7. 28. 1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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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마케팅이라는 말 많이 들어보시고 실제로 마케팅을 하고있다고 하시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마케팅이라는 말은 시장의 변화에 민감하게 대응하며,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하며 상품이나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일련의 활동을 말합니다. 
광고나 홍보라는 말로 마케팅을 대신하는 경우도 있기는 합니다만, 사실 마케팅은 좀 더 광범위한 분류이고
광고와 홍보는 마케팅의 수많은 방법중 하나를 뜻하기에 맞지 않는 말입니다.
마케팅의 방법에는 광고, 홍보, 상품의 질 개선, 고객 대응, 더 좋은 서비스 또한 포함됩니다.
그루브애드에서는 이러한 병원광고들에 전문적인 인력이 다수 포진되어 있어 , 상담을 요청하시는 분들께 확실한
답을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일전 포스팅에서 다루었던 병원광고는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걸까요?
다른 광고와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개원했을 때의 큰 포부와 야심이 시간이 지날수록 커지는 비용과는 반대로 환자도 줄어들고, 매출도 줄어들고
자신감도 줄어들다 결국에는 광고를 그만두게 되고 , 광고를 그만두니 더욱 더 신규 환자가 줄어드는 악순환이
반복되어 결국에는 폐업까지 이어지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그러한 분들을 위해 병원광고 전문 마케터 장영우 팀장이 이번에도 키보드를 열심히 두들기고 있습니다.


수 많은 키워드와 , 수 많은 경쟁업체 , 그리고 도통 알 수 없는 효과.
이 삼박자가 어우러지다보면 마케팅을 진행하면서도 우리가 제대로 하고 있는건지 , 내원하는 환자들은 광고를
보고 온 것인지 그냥 온 것인지 알 방법도 없습니다.



어떤 광고를 해야하지? 그리고 그 광고의 효율을 측정하는 방법은 뭐가 있을까?

병원 광고는 전문성이 드러나야 하고, 그 전문성이 꾸준하고 지속적으로 노출되어야 신규 환자가 유입될 수 있습니다.
상세한 방법이나 설명은 이전 글에 여러번 말씀드린 적이 있어 해당 포스팅 확인할 수 있도록 링크 남겨드리며
짧고 간결하고 빠르게 어떤 광고를 어떤식으로 운영하면 좋을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blog.naver.com/quit_tale/223161728186
https://blog.naver.com/quit_tale/223123427616




*대다수의 병원 광고는 의료광고심의가 선행되어야 하며 , 허위,과장된 표현이나 노출 형태는 피해야 합니다.
1. 정확한 광고타겟 설정
2. 주변 지역 고객 특성 파악
3. 광고 예산에 따른 매체 선정
4. 매체별 기대할 수 있는 광고 효과
5. 광고 성과 측정 기준 설정

위 다섯가지가 광고를 진행 하기 이전 선행되어야 할 과제들입니다.


다른 마케팅 회사는 수수료를 위해 최대한의 예산으로 단기적인 효과를 노리는 경우가 많지만
그렇게 광고가 진행되었을때 오랜 효과를 보기보다는 단기적인 효과에만 치중되어있어 제대로 된 성장을 이루기 힘듭니다.
그렇기에 저희 그루브애드에서는 기초부터 탄탄하게 , 병원의 특징부터 고객의 특징까지 전부 파악하고 계획을 세웁니다.
병원광고는 장기적으로 신규 환자가 지속적으로 유입되어 꾸준한 매출이 발생되는것을 목표로.
그리고 신규환자가 오게되면 그분들에게 질 좋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여 꾸준하게 방문해주시는 것을 목표로 해야합니다.


크게 세단계로 나누어 광고를 집행하고 있으며 , 병원광고를 기존에 진행했었는지 , 안했었는지에 따라 조금 더 세부적인 절차는
달라지게 되지만 ,전체적인 틀은 이대로 유지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요새 많은 분들이 유행하는 유투브 , 구글 광고부터 , 국내 대다수의 트래픽을 보유중인 네이버 , 플레이스 광고, 구글지도
T MAP , 카카오 네비 등 사람들이 자주 이용하며 접근하는 모든 노출 지면을 광범위하게 활용하며 각 매체의 특징에 맞는
병원광고만의 특성을 살려내어 신규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는 접근방식입니다.

미디어믹스를 통해 영상을 제작하고 , 배너 및 프로모션 이벤트를 적극 활용하여 이용자들의 참여도를 높이고
장기적인 광고 예산 절감을 위한 신규 유입자의 단골 이용자 전환을 위해 지속적인 피드백을 진행합니다.



너무 지역에만 치중되어있는 병원같은 경우에는 어쩔 수 없지만, 성형외과, 혹은 요양치료를 위해 입원을 장기적으로 진행되는
경우에는 전국에서 찾아오기도 합니다. 보다 전문적이고 , 먼 거리를 감수하더라도 확실한 효과를 보기 위해 찾는 고객분들이 많습니다.

그렇기에 각 지역별로 유입되는 효율을 확인하고 , 지속적으로 각 지역별 병원광고 전략에 차별화를 두어 끊임없이 상승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개선해나갑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문의 채널은 언제라도 열려있으니 연락주시면 최선을 다해 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