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입 장벽이 높은것처럼 느껴지는 유투브 광고
네이버의 검색광고 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점점
상대적으로 비용이 저렴한 다른 매체로 시선이
쏠리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 중 네이버 다음으로 큰 트래픽 파이를 차지하고
있다고 알려진것이 구글입니다.
또한 구글은 남녀노소 할것 없이 하루에 무조건 한번
이상은 쳐다보게 되는 유투브 또한 노출 매체로 등록
되어 있기에, 광범위한 타깃에게 노출되는 광고를
실행하기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평균적인 시청 시간이 날이 가면 갈수록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유투브 , 마케터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가능성에 대해 고민해보는 매체입니다.
금번 포스팅에서 말씀드리고 싶은 마케팅은
유투브 배너 광고입니다.
어떻게 하면 유투브 광고를 효율적으로 할지
세팅부터 관리 , 그리고 피드백까지.
A TO Z 다시한번 달려보겠습니다.
가이드는 친절한데, 어려운 세팅, 뭐부터 해야하나?
광고 대상자, 광고 타깃을 설정하는것은 세팅에서 제일 첫번째로 중요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유투브는 성별 , 세대 , 지리적위치 , 관심사 , 검색기록까지 다양한 요소를 기반으로 대상자를 정합니다.
광고를 진행하게 되면, 노출하고자 하는 대상자를 지정하여 해당 이용자들이 많이 이용하는 키워드를 포함하는 제목과 , 설명이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2. 광고 유형 선택
유투브는 다양한 광고 유형을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노출하고자 하는 상품이 가장 노출이 잘 될법한 , 이용률이 높을법한 유형을 선택해야 합니다.
인 스트림 광고 , 검색광고 , 디스플레이 광고, 피드광고 등 다양한 광고 유형에 대해 정확히 파악하고 , 기존의 다른 업체는 어떤식으로 진행했는지 분석해야 합니다.
3. 광고 예산 설정
기본적으로는 네이버와 비슷하게 충전된 금액에 따라
광고가 진행됩니다.
다른점이라면 , 각 키워드별로 명확한 예산을 설정하는 것이 아닌 , 일 예산을 설정하게 되면 각 키워드의 노출도 및 클릭율에 따라 분배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콘텐츠 제작은 언제나 최대의 고민거리, 명백한 기준을 정한다면?
4. 광고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진행하고자 하는 광고의 소재를 제작해야 합니다.
콘텐츠는 영상 ,배너 , 문구 세가지로 나뉘며
영상은 30초 이내의 짧고 간결한 영상이 선호됩니다.
중요한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메세지를 명확하게
이용자들이 짧으면 5초 , 길면 15초 내로 이끌릴 수
있도록 구성하는것이 좋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이야기 했듯, 온라인 이용자들의
인내심은 길지 않아 평균적으로 14초 이후에는
집중력이 떨어지는것으로 통계가 분석되고 있습니다.
이를 이용하여 광고 콘텐츠는 짧은 시간내로
확실한 후킹포인트를 잡고 고객들을 유도해야 합니다.
5. 광고 성과 분석
광고를 노출하고 나면 , 광고의 성과를 분석해야 합니다.
세팅할때 광고그룹에서 UTM 태그를 삽입하여, 어떤
키워드 , 어떤 광고, 어떤 매체 , 어떤 지면에서 이용자가
유입이 되었는지 , 또 어떤 활동까지 이어졌는지, 클릭률
노출도 , 전환율 , 이용률 , 주목도와 같은 분석데이터를
토대로 광고 전략을 수정해야 합니다.
클릭률이 낮다면 콘텐츠를 수정하고
노출도가 낮다면 추가 예산 투입과 카테고리 확장
전환율이 낮다면 랜딩페이지, 구성품목의 매력도를
올려야 합니다.
같은 침대 제품이지만, 주요 고객층에 따라 상반되는 광고
6. 경쟁사 분석
관심사에 따라 광고가 매칭되므로, 당연히 마케터의
기기에는 해당 광고상품의 광고위주로 노출이 됩니다.
이를 이용하여 다른 경쟁사의 광고 구성은 어떤지
어떤 소재를 활용하여 노출을 진행하는지
영상은 어떤식으로 촬영되었으며 , 어떤 분위기를 연출하는지까지 분석을 하여 ,레퍼런스로 활용할지 다른
노선으로 진행할지에 대해서도 전략구성이 가능합니다.
마치며 , 유투브 영상 광고를 진행하고 , 진행한 이후에 어떤식으로 개선해야 하는지 6가지로 정리해보았습니다만 , 마케팅은 계속해서 공부하고 , 개선하고 , 고민해야 합니다.
제가 알려드린 정보가 조금이나마 참고가 되어
모든 광고가 성공적으로 진행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진입 장벽이 높은것처럼 느껴지는 유투브 광고
네이버의 검색광고 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점점
상대적으로 비용이 저렴한 다른 매체로 시선이
쏠리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 중 네이버 다음으로 큰 트래픽 파이를 차지하고
있다고 알려진것이 구글입니다.
또한 구글은 남녀노소 할것 없이 하루에 무조건 한번
이상은 쳐다보게 되는 유투브 또한 노출 매체로 등록
되어 있기에, 광범위한 타깃에게 노출되는 광고를
실행하기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평균적인 시청 시간이 날이 가면 갈수록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유투브 , 마케터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가능성에 대해 고민해보는 매체입니다.
금번 포스팅에서 말씀드리고 싶은 마케팅은
유투브 배너 광고입니다.
어떻게 하면 유투브 광고를 효율적으로 할지
세팅부터 관리 , 그리고 피드백까지.
A TO Z 다시한번 달려보겠습니다.
가이드는 친절한데, 어려운 세팅, 뭐부터 해야하나?
광고 대상자, 광고 타깃을 설정하는것은 세팅에서 제일 첫번째로 중요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유투브는 성별 , 세대 , 지리적위치 , 관심사 , 검색기록까지 다양한 요소를 기반으로 대상자를 정합니다.
광고를 진행하게 되면, 노출하고자 하는 대상자를 지정하여 해당 이용자들이 많이 이용하는 키워드를 포함하는 제목과 , 설명이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2. 광고 유형 선택
유투브는 다양한 광고 유형을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노출하고자 하는 상품이 가장 노출이 잘 될법한 , 이용률이 높을법한 유형을 선택해야 합니다.
인 스트림 광고 , 검색광고 , 디스플레이 광고, 피드광고 등 다양한 광고 유형에 대해 정확히 파악하고 , 기존의 다른 업체는 어떤식으로 진행했는지 분석해야 합니다.
3. 광고 예산 설정
기본적으로는 네이버와 비슷하게 충전된 금액에 따라
광고가 진행됩니다.
다른점이라면 , 각 키워드별로 명확한 예산을 설정하는 것이 아닌 , 일 예산을 설정하게 되면 각 키워드의 노출도 및 클릭율에 따라 분배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콘텐츠 제작은 언제나 최대의 고민거리, 명백한 기준을 정한다면?
4. 광고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진행하고자 하는 광고의 소재를 제작해야 합니다.
콘텐츠는 영상 ,배너 , 문구 세가지로 나뉘며
영상은 30초 이내의 짧고 간결한 영상이 선호됩니다.
중요한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메세지를 명확하게
이용자들이 짧으면 5초 , 길면 15초 내로 이끌릴 수
있도록 구성하는것이 좋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이야기 했듯, 온라인 이용자들의
인내심은 길지 않아 평균적으로 14초 이후에는
집중력이 떨어지는것으로 통계가 분석되고 있습니다.
이를 이용하여 광고 콘텐츠는 짧은 시간내로
확실한 후킹포인트를 잡고 고객들을 유도해야 합니다.
5. 광고 성과 분석
광고를 노출하고 나면 , 광고의 성과를 분석해야 합니다.
세팅할때 광고그룹에서 UTM 태그를 삽입하여, 어떤
키워드 , 어떤 광고, 어떤 매체 , 어떤 지면에서 이용자가
유입이 되었는지 , 또 어떤 활동까지 이어졌는지, 클릭률
노출도 , 전환율 , 이용률 , 주목도와 같은 분석데이터를
토대로 광고 전략을 수정해야 합니다.
클릭률이 낮다면 콘텐츠를 수정하고
노출도가 낮다면 추가 예산 투입과 카테고리 확장
전환율이 낮다면 랜딩페이지, 구성품목의 매력도를
올려야 합니다.
같은 침대 제품이지만, 주요 고객층에 따라 상반되는 광고
6. 경쟁사 분석
관심사에 따라 광고가 매칭되므로, 당연히 마케터의
기기에는 해당 광고상품의 광고위주로 노출이 됩니다.
이를 이용하여 다른 경쟁사의 광고 구성은 어떤지
어떤 소재를 활용하여 노출을 진행하는지
영상은 어떤식으로 촬영되었으며 , 어떤 분위기를 연출하는지까지 분석을 하여 ,레퍼런스로 활용할지 다른
노선으로 진행할지에 대해서도 전략구성이 가능합니다.
마치며 , 유투브 영상 광고를 진행하고 , 진행한 이후에 어떤식으로 개선해야 하는지 6가지로 정리해보았습니다만 , 마케팅은 계속해서 공부하고 , 개선하고 , 고민해야 합니다.
제가 알려드린 정보가 조금이나마 참고가 되어
모든 광고가 성공적으로 진행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