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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딩페이지란 간단하게 , 어떠한 링크를 클릭했을때 보여지는 웹 페이지입니다.
해당 랜딩페이지가 얼마나 잘 구성되어있느냐에 따라 마케팅의 성과가 크게 변동될 수도 있기에
처음 고객을 후킹하고 , 관심을 유발하는 중요한 도구로서 작용합니다.
마케팅용 랜딩 페이지를 만들고 , 고객을 후킹하는데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팁에 대해 같이 공부해보고자 합니다.
랜딩페이지는 간결하고 명확하게 , 고객의 니즈에 맞게 구성되어 있어야 합니다.
제품이나 서비스의 장점과 이점을 명확하게 표시하고 , 글은 길지 않으면서도 효과적인 단어를 사용하여
목표한 키워드를 집중적으로 볼 수 있게끔 만들어야 합니다.
2. 강력한 소재 문구
소재 문구는 처음 고객의 관심을 끌고 후킹하는 역할을 합니다.
독창적이고 특별한, 그러면서도 끌림이 강한 제목을 선택하여 고객들이 해당 링크를 클릭하게 만들어
랜딩페이지까지 도달할 수 있게끔 유도해야 합니다.
이용자가 검색을 했을때의 의도를 명확히 파악하여 그 고민이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제목을 만들고
어떤 방식으로 해결해줄 수 있는지 구성되어야 합니다.
3.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디자인
시각적인 디자인은 사용자의 관심을 끌고 랜딩페이지를 전문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것으로 만들어줍니다.
고화질의 이미지나 동영상, 풍부한 색상, 일관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활용하여 눈에 띄는 디자인을 구성해야 합니다.
또한 , 사용자의 이용이 불편하지 않도록 직관적인 레이아웃과 사용하기 쉬운 배치를 고려해야 합니다.
4. 간단한 양식 및 콜 투 액션
사용자로부터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기 위한 양식을 간단히 설계합니다.
필수적인 정보만을 요청하고 , 장황하지 않은 양식을 사용하여 사용자의 인내심을 시험하지 않도록 합니다.
콜 투 액션 버튼은 명확하게 작성하고 , 시각적으로 부각시켜 사용자가 클릭하기 쉽도록 만들어줘야 합니다.
5. 사회적 증거와 신뢰 요소
사회적 증거와 신뢰 요소는 사용자로 하여금 해당 랜딩페이지에서의 경험에 의구심을 갖지 않도록 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고객들의 리뷰 , 브랜드 로고 , 인증서 , 상장 등 고객들로 하여금 신뢰를 가질 수 있도록
구성하여 해당 웹페이지의 신뢰성을 강화해야 합니다.
또한 , 신뢰할 수 있는 기업이나 미디어의 로고를 인용하거나 , 해당 웹 페이지의 보안을 강조하여
고객들이 개인정보에 대해 안심할 수 있도록 구성해야 합니다.
6. 맞춤화된 콘텐츠
사용자가 랜딩페이지에서 인식하기 쉬운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해야 합니다.
고객들의 니즈와 관심사를 정확히 파악하고 , 각각의 링크에 연결된 랜딩페이지에 검색 유입경로를 추적하여
검색된 키워드를 알아내고 , 어떤 니즈로 인해 접근하게 되었는지 조사해야 합니다.
맞춤형 콘텐츠는 위와 같은 조사를 바탕으로 고객들 개인에게 직접적인 효용성을 증명하고 ,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유도하기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7. 긴급성과 제한된 제안
사용자를 후킹하는데에 있어 검증된 수단인 한정판매 , 한정이벤트 , 한정수량 과 같은 문구를 사용합니다.
사용자에게 놓치면 후회할 수 있는 기회라는 인식을 불어넣고 , 행동을 촉구하기 위해 현재 남은 수량 혹은 남은
시간을 명시하면 더욱 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8. A/B 테스트
랜딩페이지의 모든 구성요소는 A/B 테스트를 활용하면 할수록 점점 성과가 개선이 될 수 있습니다.
어떤 디자인이 , 어떤 메세지가 , 어떤 액션이 고객들에게 호응도가 좋았는지 점검하고 , 테스트 결과에 따라
페이지를 개선하고 최상의 도출값을 지속적으로 따라가며 결과적으로는 매출의 증진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마치며
좀 더 집중적으로 파헤치면 이보다 더 많은 요소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스크립트를 활용한 특정 페이지로의 유도 , 고객의 구매여정 흐름에 따른 페이지 디자인 배치 , 팝업 배너 삽입 등 수많은 요소가
있지만 , 기본적인 활용 요소로서의 중요한 작용을 하는 8가지를 정리하여 우선적으로 말씀드렸습니다.
대부분의 업체에서 랜딩페이지를 외주로 돌린 채 결과물이 나오면 디자인적인 면에만 치중하여 내어놓고 , 추가로 다른 액션을
취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초기 설정값에서 추가적인 효율을 랜딩페이지로부터 끌어오지 못하고 , 오로지 해당 랜딩페이지로
연결되는 링크의 광고 전략에 따라 효율이 바뀌게 됩니다.
랜딩페이지 구성요소를 철저히 점검하며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업체는 마케팅 전략과 더불어 더욱 더 큰 성과를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